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부동산

종근당(185750) - 락토핏, 코로나19치료체

by RNDM 2021. 6. 13.
반응형

오랜만에 주식 관련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스토리가 있는 종근당입니다.

 

의약품제조업체인 종근당은 '두통약 펜잘', '국내 1위 구충제 젤콤', '소화제 속청' 등으로 약국에서 익숙했던 회사인데요.

2017년 락토핏이라는 제품을 시작으로 우리에게 좀 더 익숙하게 만날 수 있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홈쇼핑, 대형마트 등의 합산 비중이 약 50%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하며,  주요 매출처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곳은 코스트코로, 매출 비중은 약 10%라고 합니다.

 

코로나19 사건 이후 약 2~3배 정도 오른 상태이네요.

 

이렇게 낱개로 되어 있으며 가루로 쉽게 먹는 유산균인데요. 포장용기가 통 모양이라서 더욱 인기를 끌었다고 생각됩니다. 효과도 좋았고요. 덕분에 저희 집에도 어머니께서 많이 샀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는 색도 약간 주황색이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주식을 좋아하시는 어머지 지인분이 종근당을 사고팔았던 경험을 말해주셨는데,

코스트코에서 락토핏을 많이 사는 걸 보고 자기도 마음에 들어서 19년도에 샀다가 21년도 1월쯤에 파셨다고 들었는데요. (락토핏에다가 코로나 이슈가 있어서 더 오른 거 같긴 합니다)

소액이었지만 이런 투자방법이 실생활과 접목되어 이해가 잘 되는 투자방법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젤란펀드로 유명한 피터 린치가 한 명언과 같은 행동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예는 우리 주변에 무수히 많은데요. 앞으로 투자마인드를 갖고 주변을 탐구하면 좋은 투자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쓴 '종근당(185750) - 락토핏, 코로나19 치료체'는 개인 주식 공부를 위한 글이며, 투자 추천을 위한 글이 아니므로 참고자료 활용으로만 부탁드립니다.

 

자료 정리에 도움이 된 기사 출처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9/06/10/2019061000070.html

 

종근당건강 '락토핏'은 어떻게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강자가 됐나

종근당건강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이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며 지난 1분기 매출 447억원을 기록했다.이를 통해 종근당건강의 1분기 매출은 812억원으로 전년동기 448억원보다 81.3% 증가

biz.newdaily.co.kr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1/15/2019111502679.html

 

종근당 '락토핏', 출시 3년만에 2000억 돌파하나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락토핏'/사진= 종근당 제공 종근당건강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락토핏’이 고속 성장해 올해 연매출 20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출시 3년만에

health.chosun.com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3289 

 

종근당건강,유산균 ‘락토핏’ 매출 2,600억 돌파-'메가브랜드' 등극 - 팜뉴스

국내 유산균 시장점유율, 섭취율, 구매율 1위인 종근당건강 '락토핏'이 2020년 연 매출 2,6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하며 유산균 브랜드 최초로 '천억 클럽'에 가입한 1

www.pharmnew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