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들/기록

코로나 pcr 검사 후기 - 영통보건소

by RNDM 2022. 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RNDM입니다.

저는 오늘 아침 8시 30분쯤 집 앞을 나섰습니다. 오늘은 제가 쉬는 날인데요. 아침부터 보건소를 가야 했습니다.

그 이유는 회사에 확진자가 나와서 저도 pcr 검사를 받아야 했기 때문이죠. 커피 한잔 들고 출발합니다 ~

제가 방문한 곳은 '영통보건소 선별 진료소'입니다

영통 보건소 선별진료소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396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 12시
오후 14시~17시
휴게(소독)시간 12시~14시

주말 및 공휴일
오전 9시~오후 1시

* 문의 031-228-8716 

제가 8시 45분쯤에 도착해 있었는데요. 이미 줄이 꽤 있더군요.

대기하면서 QR코드를 이용해서 전자문진표를 작성합니다. 미리 작성해야지 더욱 빠른 진행이 됩니다.

꺾이는 부분에서부터 20분 안쪽으로 검사가 진행됩니다. 

검사비용은 따로 없습니다.

아까 작성한 전자문진표를 보고 전화번호 뒷자리를 말씀드리면 위와 같은 봉을 주시는데 그 안에 검사용 면봉 같은 게 있습니다. 그 봉을 검사원에게 건네면 약 1초도 안돼서 금세 검사가 끝납니다.

윽! 하는 소리 한번 정도 나면 검사가 끝이더군요 ㅎㅎ 

다음날 이렇게 문자를 통해 결과를 알려줍니다 ㅎㅎ 다행히도 음성이네요

 

결론

평일이라도 선별 진료소의 줄은 9시 전부터 꽤 있는 편입니다. 끝나고 나니 줄이 더 길어져서 이른 시간을 추천

영통 선별 진료소의 경우 평일 약 8시 45분쯤에 도착하면 9시 20분 정도에 모든 것을 끝내고 집에 돌아갈 수 있습니다.

대기시간이 길어서 그렇지 막상 검사시간은 1분도 안 걸려서 사람들이 금세 줄어듭니다.

주차는 길가에도 해도 무방합니다 (한시적으로 도로 주차 가능)

검사비용은 따로 없습니다.

검사 결과는 다음날 12시 전에 나옵니다.

 

이상 코로나 pcr검사를 받아본 후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