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가전, IT 리뷰

위니아 미니냉장고 WRT09DS 구매 후기

by RNDM 2021. 8. 1.
반응형

소형냉장고가 필요해서 찾다가 구매하게 된 위니아 냉장고입니다.

위니아 딤채 " WRT09DS " 가 제품명입니다.

구매 가격은 약 20만원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쿠폰 등을 적용시기면 10만원대 후반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기다리고 며칠 후 바로 배송이 왔습니다. 기사님이 직접 가지고 와주셔서 설치해주십니다.

사실 설치라는 말이 필요 없긴 합니다 ㅎㅎ 그냥 와서 테이핑을 제거하고 코드만 꼽으면 사용 준비가 끝나거든요 ㅎㅎ

아! 단지 사용 전에 2시간 정도 물건을 담지 말고 그냥 켜놓으라고 하시네요.

 

미니 냉장고이니 정말 작습니다. 일반 냉장고 두는 공간에 넣어보았는데 정말 작게 느껴지더군요 ㅎ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으로 , 위 기준으로는 1년에 26,000원이 든다고 합니다.

내부 모습입니다.소형 냉장고답게 내부가 소박합니다. 물건을 많이 넣기는 힘들고

음료를 넣는 냉장고로 활용하기가 적당합니다.

이 제품은 위는 냉동칸 , 아래는 냉장칸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저는 위에는 아이스크림 등을 넣고, 아래는 음료를 넣으려고 산 냉장고입니다 ㅎ 안방이나 다른 방에 두면 좋아 보입니다.

만약 혼자 사시는 분이 혼자 사신다고 냉장고 작은 거 사야지 라고 생각하시면... 저는 그래도 소형 냉장고는 비추천드릴 듯싶습니다. 그 이유는 혼자 살아도 그래도 많은 물건들이 냉장고에 들어가야 하는데 , 미니 냉장고는 정말 사무실이나, 방에서 쓸만할 정도로 그렇게 많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아이스박스 큰 거 하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내부 모습입니다. 문에도 여러 개의 물통 등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일반 냉장고와 사이즈를 비교할 수 있게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저 틀이 일반 냉장고 사이즈인데요. 정말 작네요 ㅎ 위로는 2개는 들어가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감은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냉장고와 다르지 않습니다. 무난하게 잘 이용 가능합니다.

온도도 적당히 잘 유지되고요. 냉장도 잘 됩니다.

 


위니아 미니냉장고 WRT09DS 구매 후기 요약입니다.

미니 냉장고인 만큼 정말 작다. 소형이라서 1인 가구라도 메인 냉장고로 쓰기에는 불편함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됨.

따라서 서브 냉장고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음료냉장고로는 딱임 ( 얼음, 아이스크림도 Good )

제품 자체는 금액도 타 대기업( 삼성, LG ) 보다 저렴한 10~20만원대라서 가성비가 좋음. 

사용하는데 불편함 없이 잘 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