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들/기록

유통기한 지난 김 먹어 본 후기

by RNDM 2021. 6. 23.
반응형

과거 선물 받은 김 맛있게 먹다가 한찬 수납장에 보관했습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김을 먹게 되었는데요. 

헐 유통기한이 지났었네요..... 그래도 한달 밖에 지난 게 아니라서 그냥 먹어보았습니다 ㅎㅎ

 

냄새가 나거나 변하지 않았습니다.

자세히 봐도 변화가 없네요. 그냥 먹었습니다. 

맛있네요. 전혀 구별가지 않네요. 1달 밖에 안 지나서 그런가요 전혀 문제없네요. 인터넷에 검색해 봐도 몇 달 지난 조미김을 먹었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들 문제없으시다고 하네요.

저 역시 아무런 문제가 없고, 7개 정도 남았는데 개봉 후 특이사항 없으면 그냥 다 먹으려고 합니다. 

 

먹는 김에 궁금해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김은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유통기한을 갖고

6개월 정도의 소비기한을 갖는다고 하네요.

유통기한??? 소비기한??? 네이버사전을 통해 검색해 보았습니다.

 

유통기한
1985년 도입된 식품 유통을 위한 최종시한. 유통업체 입장에서 식품 등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해도 되는 최종시한을 말한다. 이 기한을 넘긴 식품은 부패 또는 변질되지 않았더라도 판매를 할 수 없어, 제조업체로 반품된다. 

 

소비기한
소비기한은식품을 소비자가 소비해도 건강이나 안전에 이상이 없을 것으로 인정되는 소비 최종시한을 뜻합니다.

 

유통기한은 말그대로 시중에 유통 가능한 기한이고, 소비기한은 소비(사용)에 기한을 뜻하네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도 유통기한뿐만 아니라 소비기한을 표기하는 방식을 도입하려고 하네요. 

 

 

 

유통기한 지난 김(한 달) 먹어 본 후기 결론

 

전혀 문제 없습니다. 잘 살아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