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들/기록

한국 과자 추천

by RNDM 2019. 1. 18.
반응형


과자는 왜 이렇게 맛있을까요... 몸에도 안좋다는데 맛있으니 어쩔수가없습니다 .포기할수없네요. 과자 좋아하는 만큼 많이 먹어보았는데요.

제가 먹었던 한국에 파는 과자중 가장 맛있는거 10개를 꼽아 보았습니다. 수입과자등도 먹어 보았는데 결국 한국인은 한국에서 파는 과자가 제일 맛있는거 같네요. 전 이게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과자 10개라고도 생각합니다.

과자가 다들 유사품도 많고 원조도 고르기 힘들고 한국에서 파는 과자 중에서 가장 맛있는걸 골라보았습니다 . 엄밀히 말하면 외국과자도 꽤 있습니다. 그래도 한국에서 쉽게 살수 있으니 한국과자라고 하고 골라보았습니다. 각 이미지 출처는 제품회사입니다.


1. 새우깡

손이가요 손이가 ~~~ 농심에서 만든 새우깡입니다. 바다에 가면 갈매기 주려고 사는 대표과자이죠. 새우맛이 나면서 짭짤하니 맛있습니다.노래방용으로도 파는데 그거 역시 크고 맛있습니다. 매운새우깡도 있고 요즘은 깐풍새우깡도 있더군요. 자타공인 강추입니다. --깡류에서 최고입니다. 가끔 기름이 뭉쳐져있어서 과자가 찐한게 있는데 몸에는 나뻐보이지만 꿀맛입니다.


2. 썬칩

태양의 맛! 썬! 으로 이름이 조금 바뀌었네요.  과자의 붙은 양념도 맛있지만 이건 마치 집슬레이트지붕 같은 과자가 맛있습니다.

한 동안 사라졌다가 다시나타났는데요. 정말 반갑고 환영입니다.


3. 도리토스

이건 우리나라과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롯데가 팔고 있고 맛있어서 넣었습니다. 

나쵸류의 최강자입니다. 광고 보면 손에 묻은 양념을 먹는 장면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만큼 이건 저 양념이 중독성이 있습니다. 먹는 소리도 바삭한게 좋습니다. 맥주+도리토스 좋습니다.


4.  치토스

치토스~ 언젠간 먹고말거야. 치토스입니다. 이것도 원래대로 치면 우리나라 과자는 아니네요. 그래도 너무 유명하고 많이 팔기에 넣습니다.

이건 바베큐맛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꿀 조합은 술 좋아하시면 와인+치토스 하시면 기분 좋습니다. 

과자에서 나는 바베큐향, 그 바베큐양념, 옥수수맛나는 과자 이 모든게 최고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자입니다. Best 1.

외국에서 치토스는 치즈맛이라고 해서 딱 치즈냄새나고 외국입맛같은거 있는데 그것 보다도 이게 더 좋은거 같습니다.



5. 오레오

우유에 쏙 오레오~. 제가 알기론 이 과자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과자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엄청나게 유명하고 인기죠.

초코류의 과자로는 최고입니다. 심지어 이건 제가보기엔 가성비도 좋아보입니다. 

만원정도면 이트레이더스같은데서 한박스 사는데 양도 많고 끝이 없어보입니다. 단점은 이가 검어진다 것..

동서식품이 이 제품과 시리얼 만들수 있는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어서 오레오즈 시리얼을 이젠 한국만 만들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인터넷보면 서양인들이 추억에 맛이라면서 눈물흘리고 먹던데... 저에겐 추억도 없고 시리얼 보다는 그냥 오레오가 맛있습니다.



6. 고구마깡

 이게 추천인 이유는 스낵류 중에 단맛 내는 것중 최고라고 생각해서 입니다. 

꿀꽈배기도 꽤 좋은편인데 얇고 맛있어서 이게 더 좋다봅니다.과자파티등 여러 과자를 먹을때 섞어두면 좋습니다. 보통 과자가 대부분 맛있는게 짠맛이라서 고구마깡이 들어가면 단짠단짠이 됩니다.


7. 오징어땅콩

술 좋아하시는 분, 아저씨 입맛의 최고봉 오징어땅콩입니다. 

안에 땅콩도 들어있고 오징어향이 나면서 짭짤한게 맛있습니다. 단점은 너무 양이적다는거...


8. 알새우칩

뒤에 보면 맛있게 먹는 방법에 소스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명 케요네즈(케첩+마요네즈)인데요. 이걸 만들어서 찍어먹으면 더더욱 맛있습니다.


9. 홈런볼

야구장의 친구 홈런볼, 야구장 가면 편의점에 엄청나게 쌓아놓고 파는게 보입니다. 

이것도 제가 알기론 판매량이 우리나라에서 랭킹 1위로 알고 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다른 과자들과 달리 부드러워서 오랜만에 먹어도 입천장까지는 것도 없고 좋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식감이 강추입니다.



10. 자갈치

이거는 그렇게 대중적인기를 갖진 못한거 같은데 제 입맛엔 좋습니다. 

모양도 다른과자와 달리 특색있고 (문어모양) 귀엽습니다. 이거 역시 맛도 좋은데 씹는 소리가 좋아서 더더욱 좋습니다. 바삭아사삭 





이렇게 10개가 한국에서 파는 과자 중 가장 맛있는 과자라고 생각되서 추천합니다.  best 1 은 치토스이고요

다른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써주세요.  저도 먹어보게요ㅋ

반응형

댓글